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사회공헌 Contribution

무장애놀이터
홈 > 사회공헌 > 무장애놀이터

거인의나라

장애와 비장애가 함께 어우러지는 건강한 사회 만들기, 대웅제약 무장애 놀이터 건립 사업

무장애놀이터 (non-barrier ground) 는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물고 자유롭게 함께 어우러지는 세상을 구현한 것입니다. 대웅제약은 무장애놀이터 건립 활동을 통해일반아동들에게 장애는 다름일 뿐이라는 열린 마음과 공동체성을 갖게 해주고, 장애아동들에게는 신체적, 정신적 재활과 안정을 줄 수 있는 놀이체험 공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대웅제약 무장애 놀이터 건립 사업

대웅제약은 국민의 건강을 지켜나가는 업의 본질의 연장선상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무장애놀이터는 이러한 대웅의 기업정신에서 출발하여 2006년 10월 20일, 그 첫 결실을 맺었습니다.

대웅제약의 사회공헌 활동은 기금조성과 운영에 있어 직원들의 참여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무장애놀이터 건립 기금은 직원들이 모은 펀드와 회사의 1:1 매칭그랜트, 대웅제약이 기증한 아름다운가게 논현점 수익금, 그리고 신제품 수익금의 일부를 합해 이루어집니다.

대웅제약 무장애 놀이터 건립 현황

서울 무장애 놀이터 (국내 최초 무장애 놀이터, 2006.10.20 완공)

상상,거인의 나라

'상상, 거인의 나라'는 천적 관계인 뱀과 두꺼비, 그들의 평화유지 군인 거인의 이야기를 담아 아이들이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놀이터 중심에 우뚝 서 있는 ‘거인’은 땅을 딛고 일어서는 희망을 상징하며 장애를 딛고 일어서는 모습을 형상화 했습니다.
놀이터는 진입로에서 휠체어를 탄 채 동굴 같은 터널을 거쳐 들어간 후 거인을 둘러싼 미로를 따라 올라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뱀 모양을 본떠 만든 담장은 전화기로 활용할 수 있는 놀이조형물로 돌을 쌓아 만들어진 뱀에 관이 연결되어 있어 말과 노래가 건너편으로 전달됩니다.

매월 셋째주 토요일-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서울숲 사람모임과 연계)

국회 무장애 놀이터 (2008.02.58 완공)

매월 셋째주 토요일-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애벌레의 꿈

국회 무장애 놀이터 '애벌레의 꿈'은 나무속에 꿈꾸는 애벌레가 살고 있다는 내용을 바탕으로 놀이터의 형태가 나무모양으로 설계 되었습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인 꾸꾸는 애벌레와 같이 어린이들이 항상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길 바라는 마음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총 6개의 테마별로 이루어져 있으며 놀이터의 주인공인 애벌레는 시각장애 어린이를 위해 온도벽화가 설치되어 촉감으로 색과 형태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노래하는 의자, 공명놀이, 소리가 나는 미끄럼틀 등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놀이시설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